자료실

함께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한 자료를 공개합니다.

전자책 창업스쿨 지원카드 양식(첨부파일)

글쓴이
관리자
등록일
2014-07-2814:58
조회수
1,339

세계적으로 전자책 패러다임이 확산되고 있고, 북미권과 유럽은 물론 중국, 일본 등에서도 종이책 대비 전자책 점유율이 높아지고 있어 전자책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날로 커지고 있다. 이런 추세에 따라 전자책 셀프출판과 1인 창업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사)한국전자출판협회는 5월부터 파주출판도시 내에 있는 <전자출판지원센터>에서 전자책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매월 <전자책 창업스쿨>을 무료 운영한다고 밝혔다.
 
매월 개최되는 <전자책 창업스쿨>에서는 전자책 창업 전략과 실무를 중심으로 다양한 노하우를 배울 수 있으며, 전자책을 직접 제작할 수 있는 작업실과 장비가 지원된다. 또한 창업에 필요한 콘텐츠 기획, 제작, 유통, 재무/회계, 저작권, 글로벌 수출 등 6가지 분야의 전문가 컨설팅도 지원한다.
 
지난 2008년에 개관한 <전자출판지원센터>를 통해 블루문파크, 아이이펍, 퍼블스튜디오, 안북, 그로브, 메아리, 이북스펍 등 매년 50여개의 전자책기업이 창업을 한 바 있고, 지난해에는 이들 기업이 모여 전자출판협동조합을 설립하기도 했다.
 
전자책 창업은 콘텐츠 기획력과 개인 PC만 있으며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분야다. <전자책 창업스쿨>은 출판분야 전문가는 물론 미취업 청년들이나 장애인, 경력단절 여성 등 다양한 유형의 사람들이 전자책 창업에 뛰어들 수 있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전자책 창업스쿨>을 담당하고 있는 나용철 팀장은 “한국전자출판협회에는 전자책에 관한 마케팅, 콘텐츠 기획, 제작 등에 대한 컨퍼런스와 관련 인프라가 풍부하기 때문에 창업을 하고자 하는 분들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창업 성공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공동으로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젝트도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 신청방법 >>>
첨부파일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한국전자출판협회 홈페이지(kepa.or.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을 하면 된다.
 
한국전자출판협회 홈페이지 -> 열린마당 -> <사업신청서 제출 메뉴>에서 신청

* 게시판 글 등록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에는 "구글 크롬" 브라우저로 접속해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덧글쓰기